?
HOME > 사업단소개 > CI소개 

동아대 컨테이너화물안전수송 기술개발 클러스터 사업단의 로고타입은 심볼마크와 더불어 사업단의 인지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로고타입은 기본적으로 심몰마크에 대하여 보고적인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하지만, 독립적으로 사용되어 사업단의 총체를 알리는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되어 질 수 있다. 로고타입은 매체와 적용상황에 따른 특수한 사정이 없는 한 기본형 사용을 원칙으로 한다. 그리드시스템은 심볼의 작도법과 비례를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서 재생원고로서는 재현하기 어려운 심볼마크의 적용상황에 대하여 적절하게 응용되어 지도록 하였다.

또한 사업단의 특성에 맞도록 컨테이너 화물을 형상화하는 사각형을 ICC라는 약자에 적용하였으며 보색대비를 활용하여 주목성을 높이도록 하였다. 컨테이너 화물 안전수송의 최고자리라는 의미에서 1이라는 숫자를 형상화하여 나타내었다.
코퍼레이트 마크의 색상표현은 컨테이너 안전수송 기술개발 클러스터사업단을 형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사업단의 코퍼레이트마크 색상 표현은 시각적 이미지(Visual Image)통일을 위해 정확한 관리가 요구되며 특히, 표현 매체에 따라 명도, 채도 등의 차이가 생길수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사업단의 전용색상은 주색(Main Color)이 4가지 색상으로 Blue계열의 색상은 부산컨테이너화물 안전수송을 책임지는 사업단의 특성을 살려 부산을 상징하는 푸른색바다의 의미와 함께 신뢰를 주는 색상으로 안전수송이라는 사업단의 중요내용을 신뢰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또한 Green계열의 색상으로 안전의 의미를 담는 동시에 Red계열 즉, 반대색상과의 배치로 인한 주목성을 높이는 효과를 준다.